[이글루스 피플] 기타를 연주하는 즐거운 프로그래머, 오리대마왕님!


Q. 오리대마왕 님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주세요.
올해 초까지 회사를 다니다 불타는 향학열(!)을 이기지 못하고 대학원에 진학한 프로그래머 입니다. 음악 듣기와 일렉기타 연주를 취미로 하고 있고요, 친구들과 어울려 놀기를 좋아하는 20대 막차를 타고 있는 대한민국 남자입니다.

Q. 회사를 다니다가 대학원에 들어가셨는데 학교를 다녀야겠다고 결심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초등학교때부터 게임등을 접하면서 자연스레 컴퓨터와 친해졌었는데, 학교를 졸업하면서 본격적으로 프로그래밍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을 업무로 접하게 되면서 전반적인 소프트웨어 개발에 관련된 공부를 체계적으로 할 수 있는 기회를 찾던 중에 지금의 대학원 과정에 대해 알게 되었고, 진학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학교로 돌아와서 공부하게 된 것이 무척 즐겁고, 탁월한 선택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월급 안나오는 것만 빼면요.)

Q. 기타를 처음 연주하셨을 때에 대한 이야기와 기타에 얽힌 특별히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기타에 대해 관심이 생기게 된 것은, 고등학교때 헤비메탈을 듣기 시작하면서부터 였습니다. 한밤중에 친구들과 학교 어학실에 몰래 들어가서 X-japan의 비디오를 틀어놓고 본 기억이 나네요. 대학 합격 후에 본격적으로 기숙사에서 친구들과 "이정선의 기타교실"을 펴놓고 기타를 치기 시작했었습니다. 직장생활을 시작하면서 직장인 밴드에 가입을 했는데, 2003년에 스키장에서 살벌한 바람 맞으면서 공연했던 생각이 납니다. 눈보라를 정면으로 맞으며 기타를 쳤었는데, 어찌나 추웠던지 기타줄에 손가락이 쩍쩍 달라붙더라고요. 지금도 그때 생각하면 손가락이 막 오무라드는 것 같습니다.

Q.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는 가치관은 무엇인가요?
가치관이라고 하기는 좀 엉뚱한 것 같은데, "모르면 물어보자." 입니다. 공부를 할 때도 그렇고, 사회생활을 할 때도 질문하기를 두려워해서 바로 갈 길을 돌아간 적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가치관을 가지게 된 것 같습니다.

Q. 인생의 스승으로 생각하는 분이나 닮고 싶은 사람은 누구인가요?
저는 인복이 많은지, 주변에 좋은 분들을 많이 뵈었고, 그 분들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딱히 어떤 한 분을 꼽기는 힘들고, 요즘은 대학원에서 교수님들을 뵈면서 교수님들의 끊임없이 연구하고 공부하시는 자세에서 많은 감명을 받고 있습니다.

Q. 학교를 졸업하시면 어떤 일을 하고 싶으세요?
다시 소프트웨어 개발 업무를 하고 싶습니다. 개발과 함께 프로젝트 관리적인 측면을 아우를 수 있는 관리자로서의 업무를 담당하고 싶습니다. 곁다리로 현재는 쉬고 있는 밴드도 다시 하고 싶고요 :-)

Q. 오리대마왕 님이 추천하는 블로거 다섯 분과 추천 이유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1. 류한석 님의 류한석의 피플웨어
소프트웨어 아키텍트로, ZD net에서 컬럼을 기고하시는 류한석님의 블로그입니다. 프로젝트 관리 측면에서의 실무자로서의 고민과 경험에 대해 많은 내용을 접할 수 있습니다.

2. Younghoe 님의 Younghoe.info
역시 소프트웨어 개발에 관련된 내용에 관련된 블로그입니다. 소프트웨어 업계의 유명 인물인 마틴 파울러의 글을 꾸준히 번역해서 올려주고 계시고, 개발 업무와 관련된 여러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지루박 님의 지루박은 뽕브라가 싫어
쎈쓰가 철철 넘치는 카툰과 영화에 대한 재밌는 이야기를 접할 수 있습니다. 가끔씩 올라오는 음식이야기도 아주 재밌습니다!

4. ArborDay 님의 공포영화를 좋아하는 블로그
폭넓은 공포영화에 대한 정보와 멋진 영화 리뷰를 접할 수 있어서 자주 찾는 블로그입니다.

5. 두나 님의 불친절한 두나씨
영화배우로 너무나 유명한 배두나씨의 블로그입니다. 다른 배우들 처럼 홍보용 블로그가 아닌 진짜 블로그입니다. 좋아하는 배우의 글과 사진들을 접할 수 있어서 무척 좋아합니다.(덧글 갯수가... )

Q. 마지막으로 오리대마왕 님의 이글루를 방문하는 분들께 하고 싶은 말씀을 해주세요.
초 마이너 블로그에 들러서 부족한 글 꾸준히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열심히 공부해서 더 좋은 자료로 꾸며가도록 노력할께요. 기약은 못하겠지만 언젠가 오프라인으로 만나는 자리를 만들어보도록 할께요 :-)

Favorite Story

Book
콘스탄티노플 함락
시오노 나나미




Music
Behaviour
Pet Shop Boys
My Today
D'sound



Movie
유령신부
팀 버튼
소림축구
주성치




Food
의정부에서 먹는 부대찌개, 싱가폴에서 먹었던 black pepper crab, 간장게장

Wish List
잉베이 맘스틴의 기타실력, 훌륭한 프로젝트 매니져의 자질, 로또 당첨(!)

Bookmark site
, CSS Design Korea, 멜로딕피아


오리대마왕 님은 [오리대마왕님 집] 이글루에서 음악과 영화, 프로그래밍에 대해 블로깅 하시는 안세원 님이십니다. 안세원 님은 대학원에서 소프트웨어 공학에 대해 공부하고 계십니다.

오리대마왕 님의 이글루(kingori.egloos.com) 바로가기    링크하기
by tomato | 2006/09/26 18:30 | 이글루스 피플 | 트랙백 | 덧글(9)
Commented by 지루박 at 2006/09/26 19:31
헉, 축하드립니다. 주먹을 볼에 갖다대고 귀여운 포즈를 취하셨군요.
추천씩이나...
Commented by ArborDay at 2006/09/26 20:22
오리대마왕님 이글루스 피플에 등극하심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대학원 생활 고되겠지만 잘 영위해 가시기도 바라구요.

덧. 추천도 감사드려요. ^^
Commented by 김C™ at 2006/09/27 19:23
ㅎㅎ 제 이웃께서 제 바통을 이어받으셔서 더 기쁘기 그지없습니다. 축하드려요~~ :D
Commented by 비바람 at 2006/09/29 13:16
오리 축하축하!! 오늘에야 봤넹. 오리 출세했다 ~
Commented by 오리대마왕 at 2006/10/02 10:16
여러분 고마워용!
Commented by 간지오뤼 at 2006/10/15 23:16
ㅋㅋ 안녕하세요
드디어 찾아 왔씀당~ 블로그 넘흐 좋은데요?
자주 오게될것 같은.ㅎㅎ
바쁘시겠지만 셩도 틈틈히 하시구요.(너무 쉬면,멋쥔 접영실력이 녹슬어용 ㅋ)

'오리대마왕' 너무 재밌는 이름이군요
근데 세원씨 정말 오리랑 안 닮은거 같은데...오히려 제가 더 오리같지 않나요??
ㅋㅋ
Commented by decca at 2006/10/19 11:15
저도 축하를 ^^
Commented by JHYOON at 2008/01/25 10:43
제가 아는 사람 발견했네요 ㅎㅎㅎ
Commented by sunset at 2010/02/17 00:30
한양대 전전컴 밴드 소모임 '종합선물셋트(선셋)' 공연영상입니다ㅋㅋ 보러오세요!!!! http://www.youtube.com/watch?v=09MFK5lroAk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