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스 피플] 이글루와 마케팅을 사랑하는 이글루스 기획 팀장님 스팅구리님!


Q. 스팅구리 님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주세요.
닉네임에 대해서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이(?) 계셨는데 이 자리를 빌려서 잠깐 소개할까 합니다. 스팅구리는 (스팅+구리)의 합성어고요. 스팅에는 3가지 의미가 있는데 가수 스팅의 노래를 너무 좋아해서, 영화 스팅을 너무 재미있게 봐서, 마지막으로는 슈퍼마켓에서 파는 최초의 남성 화장품 스팅을 옛날에 싼 맛에 자주 이용해서 스팅이라는 이름이 그냥 좋았었습니다. 그리고 뒤에 붙은 구리는 그냥 접사이고요. 스팅이라고 하면 허전해서 그냥 수리수리~마하수리처럼 주문형 추임새를 넣다 보니 이런 조합이 나왔네요. :-) 간단히 소개해달라고 하셔서 닉네임에 대한 설명만 드립니다. (이력서 쓰는 것도 아니고 해서요..)

Q. 스팅구리 님께 블로그는 어떤 공간인가요?
저만의 작은 감성 외장 하드라고 생각해요. 시간이 지나면 찾을 수 없는 기억들을 몇 자의 메모로 지난 과거를 볼 수 있다는 것이 블로그의 가장 큰 매력이라고 생각해요. 일상이나 업무에 대한 이야기가 주를 이루는 작은 블로그이지만 ‘내가 그때 이런 걸 했었구나, 고민했었구나!’ 하면서 추억을 들춰보는 타임캡슐이기도 하지요.


Q. 마케팅 관련 서적 중 추천해 주고 싶은 책이 있으시다면요?
책을 추천해드린다는 것처럼 어려운 것은 없는 것 같아요.. 특히 책은 읽는 사람의 관심과 관점에 따라서 시사하는 바가 많이 다르기 때문이죠. 마케팅 관련 책을 다독하는 습관은 있지만 조심스럽게 추천을 해드린다면 제가 읽었던 책 중에서는 실행에 집중하라, 100억짜리 기획력, 블로그 마케팅 정도를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실행에 집중하라 : 비즈니스를 위해서는 인력, 전략, 운영도 중요하지만 이를 실행할 수 있는 조직과 리더가 필요하다. 경쟁기업과의 승부도 실행력의 차이에서 판가름이 난다. (스팅구리 자의 해석 : 구슬(인력,전략,운영)이 서 말이면 뭐하나 꿰어야(실행) 보배지 ^^

100억짜리 기획력 : 많은 분량의 기획서를 만들면 그게 기획인가? 기획을 하기 위해서는 많은 분량의 기획서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문제점을 지적하고 그것을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하는 것이 기획의 핵심이라고 한다. 기획이라는 것을 편하게 리뷰하고 싶다면 가볍게 읽어보심이.. ^^

블로그 마케팅 : 개인이던 기업체던 블로그를 통해서 홍보/마케팅을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국외 레퍼런스를 통해 소개를 해준다. 블로그를 효과적으로 운영하고 홍보하고 싶으시다면 한번쯤은 가볍게..

Q. 형정이가 커서 어떤 사람이 되길 바라세요?
몇 주 전 형정이 돌잔치였는데 돌잡이를 한거로 봐서는 치과의사를 했으면 좋겠고요. 푸하하 또 다른 바람이 있다면 어른 공경할 줄 알고, 겸손할 줄 알고, 사회성이 많은 아이로 성장했으면 좋겠어요. 공부 못해도 좋다 튼튼하게만 자라다오는 아니고요.. 공부도 잘하고 튼튼하게 자라면 좋겠어요.. 너무 바라는 게 많네요..이게다 부모 마음 아니겠어요? :-)

Q. 시간 날때마다 즐기는 취미가 있다면요?
특별한 취미는 없는 거 같아요. 그만큼 삶이 단조롭다고 할 수 있겠네요.. 이것저것 취미생활로 하고 싶은 건 많은데 한 가지에 오래 집중하지를 못하는 성격이에요. 그나마 오랫동안 취미생활로 즐기고 있는 것은 스노보드 라이딩이죠. 계절적인 영향 때문에 겨울에만 소프트 트레이닝하고 있어요.소프트해야 취미지 하드하면 특기잖아요..


Q. 앞으로 꼭 해보고 싶은 일이나 계획이 있다면요?
원래 고등학교 졸업할 때 건축학과를 진학하는 게 꿈이었어요.. 지금은 다른 전공으로 건축과는 상관없는 업무를 하고 있지만요..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풍수지리상 가장 좋은 땅을 제가 사들여서 직접 기획하고, 설계하고, 감독한 스팅구리표 집을 지어보고 싶은 게 꼭 해보고 싶은 일이에요. 가능한 일이겠죠? 60세 정도 되면 가능하게 부지런히 살아야겠습니다.. 인생은 60부터라잖아요~ 꿈♡은 이루어진다.

Q. 스팅구리 님이 추천하는 블로거 다섯 분과 추천 이유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책을 추천해달라라는 주문만큼 어려운 주문이네요. 현재 RSS 리더기에 국내/외 블로그 100개 정도를 등록해 놓고 구독하고 있는데 그분들이 제가 추천하는 블로그가 될 수 있겠네요. 맘 같아서는 100개의 블로그를 다 소개해 드리고 싶네요..제가 구독하는 RSS 리더기 ID와 PW를 드릴까요? : )

Q. 마지막으로 스팅구리 님의 이글루를 방문하는 분들께 하고 싶은 말씀을 해주세요.
저희 집에 오실 때 노크 안하셔도 됩니다. 오셨다 간 흔적 안남기셔도 됩니다. 아무말 없이 잠깐 들러 이글루의 훈훈함을 느끼셨다면 저는 그것으로 행복합니다. 스팅구리만의 냄새가 나는 이글루를 만들기 위해서 오늘도 키보드는 노래를 부릅니다. 타닥타닥

Favorite Story


Book
부자사전
허영만




Music




Movie
24 시즌 3
스티븐 홉킨스




Food
빵류, 국수류, 고기류

Wish List
산타페, Sony VAIO VGN-S67LP/B

Bookmark Site
techcrunch, Solution Watch, Hotwired Japan

스팅구리 님은 [STING's Note™] 이글루에서 IT 트랜드와 마케팅에 대해 블로깅 하시는 한승희 님이십니다. 한승희 님은 이글루스 서비스기획 팀장님이십니다

스팅구리 님의 이글루(sting.egloos.com) 바로가기    링크하기
by tomato | 2006/08/04 14:50 | 이글루스 피플 | 트랙백 | 덧글(14)
Commented by Ernest at 2006/08/04 15:25
허걱 애니 프루의 만화 삼국지^^;
Commented by shadow-dancer at 2006/08/04 15:30
로저젤라즈니의 먼나라 이웃나라!
Commented by 레이 at 2006/08/04 15:37
어머~ 이게 누구야아~축하드려요 한팀장님~
그나저나 형정이 사진은 언제봐도 귀엽네요.T_T
Commented by tomato at 2006/08/04 15:37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 방금 수정했습니다. (__)
Commented by 야간당직 at 2006/08/04 17:03
운명은 앞서가고, 숙명을 뒤따라온다더니...
피할수 없는 운명은 아닌 것같으니..지은죄가 있어 마주할수밖에 없는 숙명적 인연..
월욜에 소주로 위세척좀 합시다^^
Commented by ◐두둥◑ at 2006/08/04 17:34
와우~~ 축하드려요~~~~~
피플~~~피플~~~~~
Commented by 修身齊家萬事成 at 2006/08/04 21:19
워어~
Commented by 가야 at 2006/08/05 19:06
피플 축하드립니다 훗훗!
Commented by 티티 at 2006/08/05 23:51
앗~ 제가 찍어드린 사진이군요~ 축하축하~
Commented by Sargas at 2006/08/06 01:25
행복한 가족사진이 부러운데요^^
Commented by 라임 at 2006/08/06 21:01
이곳에서도 멋진 모습 기대 합니다~
Commented by 화이트칼라 at 2006/08/07 10:11
오옷!!! 피플이 되셨군요..
추카드립니다. 나도 언젠가는...
Commented by 역설 at 2006/08/07 13:31
으헛 피플되셨군요 축하드립니다 -ㅁ-/
Commented by 라엘 at 2006/08/07 22:30
아하하. 축하드립니다. 이글루 들어오고 얼마 안되었을 때 자주 놀러갔었는데. 가끔 뵈면 행복하신 미소, 늘 부럽더라구요. 가족과 함께 하는 여유. ^-^* 감성적 느낌 뿐 아니라, 정보면에서도 도움이 되는 블로그여서 좋아요.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