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스 피플] 콜린님의 독백으로 써내려가는 독립 영화 일기!


Q. 콜린 님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주세요.
남자이고, 나이는 이제 서른이 됐어요. 직업은 없고 취미로 글을 쓰고 있어요. SF, 판타지, 로맨스 같은 장르문학의 소설을 쓰고 있습니다. 2004년에 ‘에비터젠의 유령’이라는 책을 한권 냈고 지금은 두 번째 책을 준비 중이에요. 영화를 좋아하고 몇 년 전부터는 독립영화에 빠져서 독립영화를 열심히 보고 있어요. 그리고 기타 잡다한 취미들을 가지고 있어요. 음악듣기, 커피 마시기, 다이어리에 낙서하기, 새벽 거리를 배회하기 등등.

Q. 영화는 콜린 님께 어떤 의미인가요?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다 비슷할 텐데 그냥 언젠가부터 영화가 좋았고 좋아하면 좋아할수록 더 좋았어요. 영화를 보고 감동해서 웃고 울고 이전에 본 영화를 다시 생각해 보고 새로운 영화를 기다리고 하는 것이 다른 일보다 더 좋았어요. 어떤 때는 먹는 것보다 더 좋았어요. 그게 어떤 의미냐고 묻는다면, 그냥 좋아한다고 대답할 수밖에요.

Q. 특별히 좋아하는 배우와 감독이 있다면 좋아하는 이유와 함께 소개해주세요.
한국 감독은 임권택 감독의 영화를 가장 좋아해요. 임권택 감독의 영화는 항상 재밌어요. 볼 수 있는 영화는 다 두세 번씩 봤어요. 그리고 김지운, 김대승, 정지우 감독의 영화를 좋아하고 이 감독의 개성을 좋아해요. 외국 감독은 너무 많은데... 요즘은 브라이언 싱어를 좋아해요. 그 사람 특유의 우아한 액션이 너무 좋아서. 그리고 영화가 쉬운 듯 하면서도 전혀 만만하지는 않은, 그런 놀라운 영화를 만드는 감독을 좋아해요. 흔히 우리 시대의 거장이라고 말하는 감독들이요, 클린트 이스트우드나 켄 로치 같은...
독립영화 감독으로는 김종관, 최진성, 윤성호, 곡사, 김동현 같은 독립영화계에서 유명한 감독님들은 다 좋아해요.
배우도 독립영화 배우를 좋아해요, 독립 영화 쪽에서는 유명한 양익준, 오정세, 임형국씨 같은 배우의 연기를 좋아해요. 이분들이 나오는 영화는 챙겨보려고 노력해요. 독립영화 배우가 아닌 배우로는 문근영! 보고 있으면 그냥 기분이 좋아요. 연기도 그렇고 이미지도 그렇고 정말 사랑하지 않을 수 없는 여배우라고 생각합니다.

Q. 영화를 보시는 것 외에 여유 시간에는 무엇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시나요?
보통은 글을 쓰고요, 글을 쓰지 않을 때는 어떤 글을 쓸 것인가를 생각해요. 생각하는 것도 지치면, 갖고 있는 홈페이지와 이글루 블로그를 업데이트 하거나 다이어리에 낙서를 해요. 나름대로 바쁘게 지내보려 애쓰는데 직업이 백수라서 시간이 많다보니 그런 걸 다해도 시간이 많이 남더라고요. 그럴 땐... 그냥 자요.

Q. 10년 후에는 어떠한 삶을 살고 싶으신가요?
어려운 질문이네요... 한치 앞도 내다보지 않고 계획 없이 살아가는 하루살이 인생을 너무 오래 살아서... 10년 후에도 굶지 않으면서 글을 쓸 수 있다면 좋겠어요. 다른 소원은 없어요. 그것 이외에 다른 걸 원했던 적은 이전에도 없었고 앞으로도 없을 것 같아요.

Q. 콜린 님이 추천하는 블로거 다섯 분과 추천 이유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다 유명한 블로그라 대부분 아실 텐데, 영화 관련 블로그 셋을 추천할게요.

1. mithrandir 님의 mithrandir.co.kr
미스란디르 님의 글은 편해요. 영화에 대한 글이든 그냥을 쓰신 글이든 읽고 있으면 기분이 편해요. 그래서 좋아해요.

2. ozzyz 님의 ozzyz review
하고 싶은 말은 있는데 어떻게 말해야 좋을지 모를 때가 가끔 있어요. 그럴 때마다 명쾌한 글로 자신의 의견을 전달하시는 오지님이 부러워요.

3. sabbath 님의 SabBatH
sabbath님의 블로그는 sabbath님의 영화와 소설에 대한 해박한 지식에 감탄하면서 자주 들리고 있어요. 그리고 제 책에 대해서 좋게 평을 해주신 적도 있어서 ^^ 특히 더 좋아해요.

Q. 마지막으로 콜린 님의 이글루를 방문하는 분들께 하고 싶은 말씀을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꾸준히 업데이트 할 테니 꾸준히 들러주세요.

Favorite Story

Book
저주받은 자...
로저 젤라즈니




Music
Geogaddi
boards of canada
Music Has The...
boards of canada



Movie
엑스맨
브라이언 싱어
엑스맨2
브라이언 싱어
수퍼맨 리턴즈
브라이언 싱어




Food
커피! 모든 종류의 커피!

Wish List
디지털 카메라 캐논 s80

Bookmark Site
한국 독립영화 협회, 서울 아트시네마, 제가 글 쓰는 홈페이지 ^^인 콜린 홈페이지

콜린 님은 [콜린 블로그] 이글루에서 영화에 대해 블로깅 하시는 김이환 님이십니다. 김이환 님은 장르문학의 소설을 쓰고 계십니다.

콜린 님의 이글루 바로가기
by tomato | 2006/07/28 14:50 | 이글루스 피플 | 트랙백 | 덧글(13)
Commented by 똥사내 at 2006/07/28 15:13
감축드리옵니다
Commented by Charles at 2006/07/28 16:04
앗, 콜린님 실사공개! 이글루스 피플 축하드립니다.
Commented by 연필광대 at 2006/07/28 16:10
어머, 콜린님 피플되셨네요? 축하드립니다. ^^
Commented by 콜린 at 2006/07/28 16:14
감사합니다.
Commented by 세피로스 at 2006/07/28 17:51
축하드립니다.
메인에 걸리신 사진이 헤어진 제 옛 남자친구와 비슷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Commented by 소용돌이 at 2006/07/28 19:59
앗.콜린님.글 열심히 읽고 있었는데 이글루 지점이 있었는 줄 몰랐군요. 이글루스 피플 축하드려요.
Commented by 세닐리아 at 2006/07/28 23:16
축하드려요 콜린님^^
Commented by Lela at 2006/07/28 23:37
헉; 콜린님 이글루스 쓰시는구나;
Commented by 파인로 at 2006/07/29 21:29
콜린님의 [정크!]는 재미있게 읽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건필!
Commented by 날랭 at 2006/09/14 21:59
^^ 축하드려요~
Commented by Edith at 2006/10/02 23:20
와- 축하드려요 ;ㅅ; 콜린님 열렬한 팬입니다. 오늘 홈페이지 갔다가 살짝쿵....

남자분이셨군요; 살짝 쇼크(...ㅇ >-<)
에비터젠에 싸인받고파요 킁킁 ;ㅅ; 양줍소도 기다리고 있습니다
Commented by Mario Hasi at 2007/08/13 10:34
非常に興味深い場所! 私は多くの有益な情報を見つけた
Commented by Biker at 2007/10/04 07:54
앗, 콜린님 실사공개! 이글루스 피플 축하드립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