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스 피플] 귀여운 고양이를 좋아하는, 따뜻한 아침 햇살 같은 남자 자그니님!


Q. 자그니 님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주세요.
물병자리 O형. 애니어그램 테스트 7번 공상가형, MBTI 검사 ENFP 스파크형. 만화책, 일본 영화, 소설 쓰기, 아침의 햇살, 수다 떨 수 있는 친구들, 음악 듣기, 사진 찍기, 셀프로 사진 찍기, 컴퓨터 게임, 일본 여행, 라틴댄스 살사, 랩 하기, 플레이스테이션2, 귀여운 고양이, 하루종일 걷기와 하루종일 책만 읽기, 라면, 커피빈, 요시모토 바나나, 가네시로 가즈키를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내년에 대학원생이 됩니다. 이제껏 불러주는 곳에서 글을 쓰고 사진을 찍어왔습니다. 하지만 알고보면 로맨티스트.

Q. 자그니 님이 생각하시는 사진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순간에 담는 이야기. 함께 살아가는 사람, 시간, 공간의 이야기를 적어놓을 수 있다는 것. 그것이 제게는 사진이 가진 가장 큰 매력입니다. 그들이 들려주는 이야기에 저는 사진으로 맞장구치는 거죠. 아, 정말이에요? 와- 재밌어요. 그래서? 그 다음은? 이런- 맞다맞다- 아팠겠다- 이런 식으로 말이죠. 자- 제게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지 않으실래요? 예- 지금 그대로 괜찮아요. 예뻐요. 자- 찰칵-

Q. 올 크리스마스는 어떻게 보내실 생각이세요?
춤추면서. 매년 만나는 친한 친구들 만나 술 한 잔 하고, 단골 살사클럽에 들릴 것 같습니다. 생각해보니 최근 몇 년 동안은 크리스마스를 항상 춤추면서 보냈네요. 홍대 앞 마콘도라는 클럽에 있을 예정입니다. 혹시라도 들리실 분이 있으시면, 아는 척이라도 해주세요. ^^

Q. 올해 많은 책과 영화를 보셨는데 주위 사람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작품은 무엇인가요?
가네시로 가즈키의 ‘레볼루션 No.3'와 알랭 드 보통의 ‘나는 왜 너를 사랑하는가'. 레볼루션 No.3는 청춘의 두근거림을 잊어버리신 분들에게 권해드립니다. 과거를 돌아보지 않고, 미래를 그리 걱정하지 않고, 청춘의 일상을 가볍게 살아가는 친구들의 이야기랍니다. ‘나는 왜 너를 사랑하는가'는 최근에 실연 당하신 분들, 또는 실연의 기억이 있으신 분들에게 권해드립니다. 다만 너무 아픈 사랑을 하셨던 분들은 읽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아린 기억이 되살아나도 이젠 괜찮아-하실 수 있는 분들에게만.

Q. 국내외 여행지 중 가장 인상적이었던 곳은 어디인가요?
일본 쿄토의 아라시야마. 11월에 잠시 다녀왔습니다. 쿄토의 북서부에 있어서 교통은 그리 좋은 편이 아니지만, 하루종일 걸어다닐 수 있어서 행복했답니다. 높은 건물 하나 없이 사방은 나즈막한 산과 절 뿐이고, 단풍이 가득한 마을. 키보다 몇 배나 높은 대나무 숲과 계곡 사이를 지나다니는 조그만 꼬마 기차, 그리고 조금만 길을 잘못 들어도 사람 한 명 없는 골목이 있었던 곳.

Q. 자그니 님이 추천하는 블로거 다섯 분과 추천 이유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1. 히피 님의 해피 바이러스
여행, 책 이야기가 담뿍 담긴 따뜻한 블로그

2. ani 님의 INTERACTIVE ARTS ARCHIVE
국내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인터랙티브 아트에 관한 자료들을 많이 소개하고 있습니다.

3. deulpul 님의 가로수들은 여전히 제자리에 서서
들풀님의 시사 칼럼? 한번 더 생각하게 하는 이야기를 잔잔하게 쓰고 계시답니다.

4. 모두루 님의 버드나무 아래서
무겁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가볍지도 않은 만화와 생활글이 담겨있는 블로그입니다. 사실 이 블로그의 주인이신 모두루님과는, 현실 공간에서도 인연이 닿았을 법 한데 전혀 모르는 분이라는 것이 더 신기합니다.

5. hanhogyu 님의 니들이 MSX 맛을 알어~?
제게는 아주 특별한 컴퓨터였던 MSX, MSX를 기억하시는 분들이라면 즐겁게 놀다가 가실만한 곳이랍니다. 시간이 되시면 세가의 정신은 영원하다! 홈페이지도 한번 들려보세요.

Q. 마지막으로 자그니 님의 이글루를 방문하는 분들께 하고 싶은 말씀을 해주세요.
아버지는 망하셨어도 우리는 즐기죠, 인생을-

Favorite Story

Book / 키친, 남해 금산, 바람의 노래를 들어라

Music / Shena Ringo - Kalk Samen Kuri No Hana (시멘트 정액 밤꽃)

Movie / 8월의 크리스마스, 천장지구, 러브레터

Food / 반숙이 덮여있는 오므라이스, 돈코츠 라멘

Wish List / 1년 정도의 여행, 글 쓰고 사진 찍을 수 있는 직장, 아이리버 U10

Bookmark Site / 컬처뉴스

자그니 님은 [거리로 나가자, 키스를 하자] 이글루에서 디지털 라이프와 책과 영화에 대해 블로깅 하시는 이요훈 님이십니다. 이요훈 님은 내년 대학원 진학을 앞두고 계십니다.

자그니 님의 이글루 바로가기
by tomato | 2005/12/23 11:28 | 이글루스 피플 | 트랙백 | 덧글(6)
Commented at 2005/12/23 12:11
비공개 덧글입니다.
Commented by 쿨짹 at 2005/12/24 07:14
하핫 자그니님 이플 추카추카.. ^^ 반가워요.
Commented by 모두루 at 2005/12/25 01:25
^^
Commented by 똥사내 at 2005/12/26 10:15
감축드리옵니더
Commented at 2008/02/27 15:07
비공개 덧글입니다.
Commented at 2008/07/24 13:01
비공개 덧글입니다.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