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스 피플] 끝없이 도전하는 멋진 프로그래머 우하하님!

♥Tomato : 어떻게 지내세요? 하고 계신 일, 관심 있게 진행 중인 일에 대해서 말씀해 주세요.

★ 우하하 : 약 6년 정도 몸담고 있는 NeoTest 프로젝트에 좀 더 많은 애정을 쏟아붓고 있습니다. 개발을 하는 중간중간에 어떻게 하면 더 일하기 좋은 조직을 만들 수 있을것인지, 어떤 방법으로 더 좋은 제품을 개발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한 고민도 항상 하고 있죠. 요즘에는 프로젝트 관리에 대해 관심이 생겨서 관련된 책을 읽으면서 미래를 준비하는 중입니다. 이렇게 바쁘게 지내다가 보니 근래에 맞이했던 큰 슬럼프를 어느새 극복했더라구요. 다시 의욕충전하여 상승 준비중이랍니다.

♥Tomato : 우하하 님 이글루에 대해서 소개해주세요.
★ 우하하 : 저의 이글루는 프로그래머의 한 사람인 제가 생각하고 생활하는 모습을 가감없이 보여주기 위한 공간입니다. 그런 모습들을 되짚어보면서 스스로 반성과 자기 만족, 그리고 발전의 밑거름으로 삼기 위한 기록적인 공간이죠. 이 공간을 통해서 자주 비슷한 생각들을 하시는 분들을 만날 수 있는데, 이글루에 둥지를 틀었다는 사실이 너무나 다행이고 행복하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물론 저와 다른 견해들을 가지시는 분들도 환영입니다.

♥Tomato : 일상의 행복을 언제 느끼시나요?
★ 우하하 :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정말 작은 일에 행복함을 많이 느끼려고 노력하고 실제로도 그러합니다. 일하면서 수고했다는 말 한마디에 울컥하는 감동도 많이 받고요, 프로그래머라면 누구나 경험하는 것 중의 하나인데 풀리지 않을 것 같은 문제를 풀어내거나 오랜 시간을 들여서 버그를 잡아냈을 때도 행복을 느낍니다. 하지만 뭐니뭐니해도 가족간의 따뜻한 대화가 가장 큰 행복을 느끼게 해주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Tomato : 주말에는 주로 무엇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세요?
★ 우하하 : 가족과 떨어져 홀로 지내다 보니 주말이 아니면 가족을 대할 시간이 없더군요. 그래서 주말마다 집에 가서 부모님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편입니다. 그리고 프로젝트 관리에 관련된 책을 읽으면서 나름대로 머리속으로 주위 상황과 매칭시키는 연습을 하면서 주말을 보내죠. 그리고 틈틈이 데이트도 하고 있구요.^^

♥Tomato : 존경하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 우하하 : 저의 아버지를 존경합니다. 많은 경험이 소중하다는 가치관과 옳고 그름을 구분할 수 있는 능력과 노력과 과정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몸소 실천하시면서 가르쳐 주셨기에 지금의 제가 있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제 아이들이 생기면 존경받는 아버지가 되고 싶은데 아버지만큼 할 수 있을런지 걱정만 앞섭니다.

♥Tomato : 금연에 있어서 가장 큰 유혹은 무엇인가요? 성공하셨어요?
★ 우하하 : 흔히들 프로그래머와 흡연, 커피 그리고 밤샘은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라고들 하죠. 물론 금연을 시도해본 적은 있었습니다. 자기 자신과의 싸움이라고 생각하는데 아쉽게도 지고 말았죠. 지금은 건강을 생각해서 끊어야 하는데...라고 말만 되뇌일뿐 다시 시도하고 싶은 생각은 안드네요.^^ 여러분은 건강 생각하셔서 금연하세요~ 그리고 성공하세요~

♥Tomato : 우하하 님만의 결혼관이나 연애관이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 우하하 : 가장 중요한 것은 상호 신뢰라고 생각합니다. 오래 사귀더라도 상대방을 신뢰하는 마음만 변하지 않는다면 아무리 어려운 일이 있더라도 다 극복이 가능하지 않을까요? 너무 당연한 말이긴 한데 노력하지 않으면 지켜지기 힘들죠. 그리고 한 가지 더 덧붙이자면 상대방을 생각하면서 이런 저런 고민, 걱정을 하지 않을 수 있는 사이가 제일 좋지 않을까 합니다. 가장 마음이 편한 상태에서 가장 좋은 성적을 낸다라는 말로 대신할 수 있겠네요.

♥Tomato : 우하하 님이 추천하는 블로거 5분과 추천 이유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 우하하 : 제가 방문하는 모든 이글루를 다 추천하고 싶어요. 방문하는 이글루는 5곳이 이미 훌쩍 넘었고 아직 가보지 못한 좋은 이글루도 많을텐데... 5분만을 추천할 수 밖에 없다는 사실이 마음아프네요.

1. 미친병아리님의 미친병아리가 삐약삐약
초창기에 이글루스 피플에 선정되셨고 아주 유명한 분이죠. 저도 미친병아리님 덕분에 이글루에 둥지를 틀게 되었구요. 이글루를 통해서만이 아니라 직접 옆에서 보고 겪으면서 느끼게 되는 점이 많은 분입니다. 미친병아리님의 블로그를 보면 사고의 다양성을 느낄 수 있어서 좋습니다.

2. 제닉스님의 ▒ 제닉스의 사고뭉치 ▒
제닉스님의 블로그에 가보면 트렌드를 알 수 있습니다. 무언가 항상 새로운 것을 끊임없이 찾으시면서 그것으로부터 무언가를 얻으려고 노력하고 계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죠. 게다가 생각도 무자게 깊으시더라구요.

3. 왕멀님의 마법과 프로그래밍의 상관관계 보고서
왕멀님은 직접 만나본 적도 있는 분인데, 이 분의 포스트를 보면 참 정리가 잘 되어 있다는 느낌이 금방 듭니다. 필요한 부분에 대한 강조. 저도 많이 배워서 써먹고 싶은데 잘 되지는 않죠. 포스트 하나 하나에 정성을 들이는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4. 카이로님의 카이로의 사진 이야기
이글루에 집을 짓고 계실 때 링크로 인연을 맺게 된 분인데, 이사를 가셨어요. 이 분의 사진을 보고 있으면 그냥 아무 이유없이 마음이 편안해지고 따듯해집니다. 저도 이렇게 사진좀 잘 찍어봤으면...

5. 젓가락한쌍님의 Monologue Of Monochrome
조용히 생활의 모습들을 읊조리는 이 분의 포스트를 보면서 제 얼굴의 표정 변화가 꽤나 다양하다는 것이 신기합니다. 가장 순수한 것이 가장 아름답다 라는 말이 생각나게 합니다.

♥Tomato : 마지막으로 자신의 이글루를 방문하는 분들께 하고 싶은 말씀은요?
★ 우하하 : 우선 제 포스트에 덧글 달아주시는 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비록 작은 공간이지만 많은 분들과 함께 고민하고 위로하며 용기낼 수 있는 그런 공간으로 만들어가고 싶습니다. 많이들 도와주세요~

우하하님은 [~★~ 우하하!!~ 프로그래머 이야기] 이글루에서 프로그래밍과 블로그 활용팁에 대해 블로깅 하시는 이승우님 이십니다. 이승우님은 현재 다울소프트에서 교육용 솔루션인 NeoTest의 어플리케이션 부문을 설계/개발하고 계십니다.

우하하님의 이글루 바로가기

■ 우하하님의 추천 도서/음반/영화

별 2집
별 노래 / 서울음반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켄 블랜차드 외 지음, 조천제 옮김 / 21세기북스(북이십일)





말아톤
by tomato | 2005/03/22 11:37 | 이글루스 피플 | 트랙백(1) | 덧글(9)
Tracked from ~★~ 우하하!!~ 프.. at 2005/03/22 23:32

제목 : 이글루스 피플에 등록되다.
이글루스 피플에 등록이 되었습니다. 이거 어쩌나...쩝...너무 창피하군요. 이글루로부터 더 블로깅질을 열심히 하라는 채찍, 압력인 듯 싶기도 하고... 어쨌거나, 제 이글루에 찾아오시는 분들께 심심한 고마움을 느낍니다. 저 혼자가 아닌 여러분이 있었기에 이런 날도 있는거겠죠. ...more

Commented by 제닉스 at 2005/03/22 16:53
우하하님께서 드디어 등장 하셨군요!
왜이렇게 안올라 오시나 했습니다.ㅎㅎ
Commented by 블루 at 2005/03/22 19:00
축하드려요~ 사진이 너무 개구쟁이 같으세요. 흐흐
Commented by 푸른달팽이 at 2005/03/22 19:07
이플되신거 축하드려요~ 올해는 금연 꼭 성공하시길... ^^
Commented by 우하하 at 2005/03/22 23:35
제닉스님, 블루님, 푸른달팽이님 모두모두 감사드립니당~
Commented by 왕멀 at 2005/03/23 10:45
우하하님의 얼굴을 사진으로 뵈니 정말 반가워요. 정말정말 축하드립니다. 블로깅질을 더 열심히 하라는 이글루스의 압박에 굴복해주세요 ^^
Commented by 이상훈 at 2005/03/23 18:22
감축드립니다.;;; =)
Commented by 우하하 at 2005/03/25 02:27
왕멀님 : 네, 굴복해볼 생각인데 현실이 도와주질 않는군요. 잔인한 삼월이...
이상훈님 : 감사합니다~
Commented by 미친병아리 at 2005/03/27 21:08
와우.. 축하.. 축하..
Commented by 지웅맘 at 2009/05/13 10:44
아론키보드요.. 장터 어디에 올리셨는지..
구입원합니다. 010-3026-3039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