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스 피플] IT Trend에 관한 좋은 정보를 알려주시는 harris님!

♥Tomato : 어떻게 지내세요? 하고 계신 일, 관심 있게 진행 중인 일에 대해서 말씀해 주세요.

★harris : 현재 인터넷 포털 회사에서 유비쿼터스 사업전략팀에 근무하고 있습니다. 저에게 유비쿼터스에 관련된 것들은 모두 관심 대상이고요, 특히 모바일, 멀티미디어, 차세대 커뮤니케이션에 관심이 많습니다. 현재는 보이스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전략을 기획 중에 있고, 앞으로 유비쿼터스 환경에서 멀티미디어를 어떻게 생산하고 소비하게 될까에 대해 기획할 예정입니다.

♥Tomato : harris님 이글루에 대해서 소개해주세요.
★harris : "All about IT Trends"란 이글루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IT 트렌드 동향에 대해 포괄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그냥 지나칠 수 있는 뉴스 스크립에서 전문 리서치 보고서, 때론 지하철을 타고 가다가 생각난 잡념까지, 여러가지 링크들 속에서 키워드를 하나씩 꺼내 이글루에 소개하고 그것을 여러분과 함께 얘기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Tomato : 음악보다 시를 좋아한다고 하셨는데 특히 좋아하는 시는 어떤 건가요?
★harris : 대학 1학년 때 친구에게 류시화님의 "그대가 곁에 있어도 나는 그대가 그립다"라는 시집을 선물로 받고 시를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시는 읽는 것이 아니라 느끼는 것이라고 얘기한 그 친구의 말을 이해하게 되었고, 차츰 시의 매력에 빠지게 되었죠.^^ 음악도 좋아하지만 시를 통해 마음 속에 새로운 음악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Tomato : harris님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은 무엇인가요?
★harris : 일단 가장 친한 친구들에게 전화를 합니다. 그리고 퇴근해서 술 한잔 기울이지요. 술 한잔 기울이다보면 옛날 얘기도 하고 예전에 가졌던 희망을 다시금 한올 한올 풀어헤쳐봅니다. 그렇게 하면 스트레스가 뭍혀서 안 보이고 친구와 즐거운 이야기로 오고가게 되지요. 그리고 아내에게 전화를 합니다. 아내는 항상 제 편이니깐요. 때론 아내가 저보다 오버해서 제가 당혹스러울 때도 있답니다.^^;

♥Tomato : 즐겨하는 취미는 무엇인가요?
★harris : 책상에 앉아서 하는 취미는 인터넷 뒤지기 입니다. 링크에 링크를 따라 하이퍼텍스트의 세계에 빠지다 보면 시간 가는줄 모르고 돌아다니거든요. 책상에 앉아있기 싫을 땐 서점으로 무작정 가기도 하고, 서점 가기 싫을 땐 조깅을 합니다. 물론 조깅을 하고 집에 돌아오면 컴퓨터를 다시 켜 놓고 샤워를 하지요. 집에 네스팟이 되서 이곳저곳 노트북을 들고 다니는데 방수도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목욕탕에서도 인터넷 서핑을 할 수 있을텐데…^^

♥Tomato : 가족에게 표현하는 자신만의 특별한 사랑법이 있다면 살짝 알려주세요.
★harris : 가끔 일찍 퇴근해서 아내와 함께 저녁을 먹고 아기와 함께 노는게 아닐까 합니다. 특별하진 않지만 아내가 좋아하는 것 같아요. 사실… 제가 집에 있는 것만으로도 좋아하는 것 같아요. ㅋㅋㅋ

♥Tomato : 2005년에 꼭 이루고 싶은 꿈이 있다면요?
★harris : 기획하는 사람들의 꿈은 대부분 자신이 기획한 안이 전략으로 수립되어 그 전략의 방향대로 성공적인 서비스, 제품으로 출시되는게 아닐까 합니다. 2005년, 제 꿈은 바로 성공적인 서비스 기획입니다. 해리스~ 파이팅~ ^^

♥Tomato : harris님이 추천하는 블로거 5분과 추천 이유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1. hochan.NET : 몇달전부터 같은 회사에서 근무하고 있지만 이 분을 보면 정말 진정한 블로거란 생각이 듭니다. 항상 꾸준히 블로그에 대해 고민하고 공부하는 열성적인 모습이 멋있답니다. 이미 인기가 많죠? ^^

2. HYPERCORTEX : 많은 블로거분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2Z님! 색다른 시각으로 인터넷과 사이버문화를 바라보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참고로 NG Forum 마스터. 무엇보다 제 부탁을 잘 들어주는 친절함이… ^^

3. 차니의 웹로그 : 웹에 대해 이렇게까지 넓고 깊게 접근하는 사람이 있을까라는 존경심이 드는 블로거입니다. 이미 몇몇 곳에서 컬럼리스트로 활동하는 유명한 분이죠~. 차니님 맞나요? ㅋㅋㅋ

4. 가장 거대한 아스피린 : 이 분을 실제로 만난적은 없지만 이 분 글을 읽다보면 뭔가 마력^^이 느껴집니다. 절대 길지 않은 짧막한 문장으로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하는 마력!

5. 제닉스의 사고뭉치 : 블로그 유저라면 특히 이글루 유저라면 이 분 모르시는 사람 없겠죠? 더 이상 설명이 필요없겠습니다..흠..

♥Tomato : 마지막으로 자신의 이글루를 방문하는 분들께 하고 싶은 말씀은요?
★harris : IT 트렌드, 유비쿼터스, 차세대 인터넷에 관심있는 분들과 더 많은 대화를 나누고 싶습니다. 이 곳에 서로의 의견을 편안하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다면 그 것만으로 전 행복합니다. 사실 그게 제가 이 곳 이글루에 있는 존재의 이유죠. 이글루 여러분~ 새해에는 더~ 많이~ 행복하세요~. ^__^

harris님은 [All about IT Trends] 이글루에서 IT Infrastructure를 비롯해 전반적인 IT Trend에 대해 블로깅 하시는 황현수님 이십니다. 황현수님은 인터넷 포털 회사에서 유비쿼터스 사업전략팀에 근무하고 계십니다.

harris님 이글루 바로가기

■ harris님의 추천 도서 / 음반 / 영화

Black Eyed Peas - Elephunk Asian
Black Eyed Peas(블랙 아이 피스) 노래 / 유니버셜(Universal)
Where is the Love 라는 명곡으로 잘 알려져 있는 이 앨범은 제가 힙합 매니아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참 듣기 좋더라구요. 멜로딕한 음악 속에 시원하면서도 의미있는 가사가 매력적입니다.

쉽고 강한 브랜드 전략
신병철 지음 / 살림
소비자는 보는 것을 믿는게 아니라 믿는 것을 본다는 개념으로 브랜드 컨셉에 대해 사례중심으로 쉽게 설명한 책입니다. 최근 마케팅 서적 중 쉽고 재밌게 읽으실 수 있을만한 책 중 하나고요, 읽으면서 많은 부분 공감을 하실 겁니다.


Do geese see God
시간에 쫒기듯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의미있는 메시지를 제공하는 쇼트 무비입니다. 물론 아마존에서 상품을 팔기위한 또 하나의 웹 TV 광고지만 그 취지를 떠나 무비로만 본다면 또 다른 재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단순히 보는 무비가 아니라 문제를 풀어야 하는 무비라는 점.

by tomato | 2004/12/24 12:33 | 이글루스 피플 | 트랙백(1) | 덧글(22)
Tracked from 영화속으로. at 2005/01/02 08:00

제목 : 이렇게 하는건가?
[이글루스 피플] IT Trend에 관한 좋은 정보를 알려주시는 harris님!...more

Commented by 푸른달팽이 at 2004/12/24 18:30
이피플 되신거 축하드려요~~ ^^
Commented by 팟찌 at 2004/12/24 18:35
축하드려영...^^ 내년에 읽을책으로 쉽고 강한 브랜드 전략 찜했습니다...^-^
Commented by 수진 at 2004/12/26 22:41
우와~ 정말 추카추카!!
앞으로도 쭈~욱 좋은정보 마니마니 주세여~~~
Commented by harris at 2004/12/26 23:00
아니..이미 이글루스 피플에 소개가 되었군요.. 모두 감사합니다. ^_^
Commented by 이지 at 2004/12/27 10:48
꺄아~ 너무너무 축하~ 근데 두 번째 줄에 오타 있잖아요! "모구 관심 대상"→"모두 관심 대상"으로...ㅋㅋ 암튼 너무 축하드려요~* 이렇게 보니 색다른 느낌!!!
Commented by 블루 at 2004/12/27 12:07
축하드려요~ 유비쿼터스는 대학 다닐 때 자주 들어보기만 했는데 괜히 반갑네요. 하핫
Commented by 사람과나무 at 2004/12/27 12:32
꺄야~~ 저두 정보를 자주 얻는데 이렇게 소개가 되니까 애독자의 한 사람으로서 기분이 좋네요~~ 축하드려요!!!
Commented by KU 헌 at 2004/12/27 14:34
현수氏~~.. ㅋㅋㅋ~ 멋진걸? 거기다 사진까지~~^^ 앞으루 쭈~욱 잘 하시길
Commented by iyagy at 2004/12/27 16:01
현수형..축하드려요
이피플에 소개되시다니...대단해요~
저에게 내용이 어렵기는 하지만 분명히 나중에 다시 들러서 여기의 정보들을 유용하게 사용하는 날이 올거라고 믿습니다..
화이링~^^*
Commented by 성나미 at 2004/12/27 16:07
흐....사진이 잘 나왔네요..ㅎㅎㅎ
연말을 마무리를 이렇게 하시다니..ㅋㅋㅋ
새해에도 바라는바가 모두다 이루어지시길..^^;;
감축드려요..ㅋㅋ
Commented by 용민 at 2004/12/27 16:54
"그대가 곁에 있어도 나는 그대가 그립다"... 오늘 학교 오기전에 무슨 책을 가지고 나갈까 고민하면서 집었다가 다시 놓은 책인뎅..ㅎㅎㅎ
추카드리고요~ 한해 마무리 잘 하시고 뜻깊은 새해 가족분들 모두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
Commented by jaeya at 2004/12/27 18:13
축하 드립니다... 유비쿼터스가 어떤거인지 두리뭉실하게 알고 있지 세부적인 정보는 잘 몰랐는데 여기서 알아가야 겠군요..
축하드리고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Commented by harris at 2004/12/27 18:55
많은 분들이 유비쿼터스에 관심이 많군요. 그럼 유비쿼터스로 좀 더 포커스할까요. ^_^
[자야] 자야~ 유비쿼터스 같이 공부하자..ㅋㅋ
Commented by 창호 at 2004/12/28 11:01
좋은 정보 많이 얻어 가네요.. ^^;
앞으로도 많이 부탁드려요..
새해에도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Commented by zaya at 2004/12/29 20:26
애기가 너무 귀여운데요+_+
Commented by 승곤 at 2004/12/30 11:37
와우~~ 화이팅~~
Commented by 시윤 at 2004/12/31 08:25
애기가 너무 이뻐여~^^
행복한 2005년 맞이하세요^^
Commented by harris at 2004/12/31 15:26
시윤~ 오랜만~ 땡큐~ 너두 새해 복 많이 받아~
Commented by 윤휘현 at 2005/04/10 05:15
IT 트렌드............ 으음......... 상당히 관심이 많은 분야에 대해서 얘기해주시는분이군요.
Commented at 2009/02/05 22:42
비공개 덧글입니다.
Commented by 이주일 at 2009/03/11 09:44
부럽습니다..
Commented by 펌플 at 2009/07/03 16:24
안녕하세요, 토마토 파워블로거님,

이번 6월 17일 오픈한 사용자 추천 기반 뉴스 사이트 펌플(PUMPL)을 소개합니다.
'펌플'은 가치 있는 컨텐츠를 펌해서 공유 하는 사람들의 모임이란 뜻입니다.
파워블로거들이 소중하게 만든 흥미로운 컨텐츠를 추천기반을 통해 많은 사용자들과 공유 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처음 시작이라 부족한 점도 많이 있지만 한번 방문 해주셔서 많은 조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영재 드림

펌플: http://www.pumpl.com
펌플트위터: http://www.twitter.com/YJ_GoON

ZDNET 펌플 소개: http://www.zdnet.co.kr/ArticleView.asp?artice_id=20090617163721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